제목
꽃가루..눈과 코 알레르기 이렇게 대비 해야.
꽃가루..눈과 코 알레르기 이렇게 대비 해야..
4~5월에는 참나무, 소나무, 자작나무들의 꽃가루가 날려 코와 눈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 꽃가루는 꽃의 수술에서 생산되며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특히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의 중요한 원인 물질이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알레르기성 질환을 단번에 완치하는 방법은 없다. 따라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철저히 차단하는 것이 최선이다.
[외출 시]
대기 중 꽃가루 농도가 높은 오전이나 건조한 시간에는 외출을 피한다. 귀가하면 몸을 잘 씻고, 겨드랑이, 허리 춤, 팔소매 등 꽃가루가 들어가기 쉬운 곳을 잘 털어낸다.
* 외출복의 선택 - 꽃가루가 달라붙기 쉬운 니트 대신 촘촘하고 매끈한 소재의 옷으로.
* 외출 시 마스크 - 헝겊 마스크 대신 미세한 꽃가루도 걸러내는 특수 필터 마스크 착용.
[실내에서]
실내에서는 창문을 닫아 집안에 꽃가루들이 날아들지 않도록 한다. 공기 정화기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존 발생기의 경우 실내 농도가 높아지면 오히려 알레르기 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운동할 때]
호흡량을 과도하게 증가시킬 수 있는 조깅 자전거 등은, 외부 공기를 많이 들이마시는 만큼 꽃가루도 함께 호흡기로 들어올 수 있으므로 삼간다.
* 대체 운동 - 실내 운동 (요가, 수영,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 등)